[스포츠서울/조광태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2024년도 유기농업 자재 지원사업’을 12월 29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서 신청·접수 받는다.

유기농업 자재 지원사업은 친환경 농업인들에게 녹비 작물 종자와 유기농업 자재 등 구매비용을 지원해 경영비 부담을 줄여 주고 지력 증진과 농약·화학비료 사용 절감을 유도하기 위한 국비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농업 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로서, 유기·무농약 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업인이나 농업법인이다.

다만, 유기 인증 농지를 우선순위로 정하고 농업 경영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농지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다.

농지가 여러 지자체에 있는 경우 농지 소재지 지자체에 각각 신청하고 같은 지자체에 2개 이상 농지가 있는 경우 면적이 가장 넓은 읍·면에 신청하면 된다.

지원 내용은 녹비종자의 경우 헤어리베치, 녹비(청)보리, 호밀, 수단그라스 등이며, 유기농업 자재는 유기 농업 자재 정보시스템에서 정한 기준에 따른 공시 또는 품질인증 자재 등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지 소재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을 방문해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 사업에 선정되면 유기농업 자재는 ㏊당 150~200만 원까지 지원되며, 녹비 작물 중 헤어리베치 60㎏, 자운영 50㎏, 청보리 140㎏, 호밀 16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농정과 친환경농업팀 또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chogt@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