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동광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정현채) 조리과학과 학생들이 지난 10월 21일(토)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된 조리기능장려협회 주관, ‘2023 KOREA 월드푸드챔피언십’에 출전하여 전원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조리과학과 학생들은 단일요리대회로는 최대 규모인 ‘2023 KOREA 월드푸드챔피언십’에 출전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방과후 및 주말을 이용해 △3코스 조리 라이브 △3코스 디저트 라이브 △바리스타 라이브 △마지팬케이크 전시를 위한 훈련과 연습에 매진했다.
그 결과, △3코스 조리 라이브 금상 2팀(1팀-3학년 김수산나, 김사랑, 1학년 고우진, 이리안 / 2팀-2학년 이수경, 박노아, 황유빈, 1학년 노을, 박준성) △3코스 디저트 라이브 금상 1팀(3학년 이정주, 김다은, 이다솜, 이예슬, 전재희) △바리스타 라이브 은상 1팀(3학년 김태민, 이승민, 1학년 김희은), 동상 1팀(2학년 지우성, 이건주) △마지팬케이크 전시 금상 1팀(2학년 김하은), 은상 1팀(2학년 이재연)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에 추가로 교육위원장 대상을 3코스 조리 라이브 1팀(3학년 김수산나, 김사랑, 1학년 고우진, 이리안)이 수상했다.
한편, 조리과학과는 매년 교내 요리대회를 개최하여 조리과학과 모든 학생이 요리대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교외 요리대회 출전을 지원하여 전국 학생들과 겨루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전공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