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워라밸 문화와 알빙(RVing) 트렌드 확산에 따라 캠핑 인구가 급증하면서 관련 산업이 뚜렷하게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때 ‘소소한 캠핑카’(서재필 대표)가 캠퍼 및 알비어(RVier)들 사이에서 화제다.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에 위치한 이 업체는 2021년 출범한 캠핑카 제작 전문 기업이다. 서재필 대표는 레저 활동을 즐기는 20년 경력 캠퍼이자 오토바이 라이더로서 레저 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확신하고 이 분야에 뛰어들었다.
‘소소한 캠핑카’에서는 소비자 접근성 향상 및 캠핑 인구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제품 품질은 끌어올리면서 가격 마진을 최소화한다는 사업 전략을 수립했다. 이를 토대로 삼아 부문별로 특화한 공장 다섯 곳에서 매달 스타렉스 단일 차종 기반 캠핑카를 제작·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들은 차박이 가능할 정도의 넉넉한 수납·적재 공간, 우수한 기동성과 실용성·편의성·개방성, 용이한 이동·주차 · 정비 및 무상 A/S 등 여러 장점을 갖고 있으며 주문 후 2~3주 만에 완성된다.
가성비가 뛰어난 스타렉스 캠핑카의 가격은 차량 포함 최저 1000만원대이며, 소비자 맞춤형 최고급 풀옵션 사양 캠핑카는 2000만원 가량인데 소비자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소비자 소유 차량 맞춤형 캠핑카 제작, 기존 차량 내 캠핑 설비 설치, 중고 소소한 캠핑카 차량 매입․판매 및 위탁 판매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업체는 지금까지 700여 대를 판매했고 3년 내 1,000대 판매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3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이노베이션 리더 대상에 선정된 서 대표는 “‘소소한 캠핑카’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 증진에 힘쓰면서 ‘소소한 캠핑카’를 캠핑카 업계 대표 주자 반열에 올려놓겠다”는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wa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