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최규리 기자] 해태아이스가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 ‘제1회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태아이스가 후원하고 재단법인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국내 최고 상금, 최대 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로, 바둑에 관심있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5번의 지역대회와 어린이 바둑 최고 실력자를 가리는 전국대회로 구성된다.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각 대회 일정에 맞춰 천안, 대구, 부산, 광주, 태백 등 5개 지역에서 지역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11월 3일에는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전국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바둑 경기 외에도 유명 프로 바둑기사 사인회, 참가 기념품 지급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모집요강 및 개최 일정 등 대회 관련 세부내용은 한국기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라보콘은 대한민국 최초의 콘 아이스크림으로 해태아이스의 대표 브랜드이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최근 바둑을 두는 학생들이 많이 줄고 있는 상황에서 바둑 보급과 활성화를 통해 국내 학생들의 사고력을 증진하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바둑을 사랑하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실력을 뽐내며 대회를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gyuri@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