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또 한 번 성장했다. 정규 2집 ‘로맨스:언톨드’로 각종 신기록을 갈아치운 엔하이픈이 글로벌 영향력을 또 한 번 확장했다.
엔하이픈은 ‘로맨스:언톨드’로 커리어 하이를 찍었다. 이 앨범은 발매 5일 차에 200만 장 넘게 팔리며 초동 판매량(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234만 장을 기록했다. 데뷔 이래 꾸준히 성장해온 이들은 이로써 ‘로맨스:언톨드’로 첫 ‘초동 더블 밀리언셀러’를 달성, 자신들의 목표를 한 단계 더 뛰어넘었다.
특히 글로벌 성과가 놀라웠다. ‘로맨스:언톨드’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7월 27일 자)에 2위로 진입하는 쾌거를 이루며, 엔하이픈 자체 최고 순위를 2계단 끌어올렸다. 이 외에도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7월 29일 자)과 주간 합산 앨범 랭킹,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7월 24일 자)와 ‘핫 앨범’, 아이튠즈 10개 국가/지역의 ‘톱 앨범’ 등 여러 차트 정상에 올랐다.
엔하이픈의 한층 넓어진 음악 스펙트럼도 돋보였다. 이들은 타이틀곡 ‘XO (Only If You Say Yes)’로 달콤한 매력을 뿜어내더니, ‘헌드레드 브로큰 하츠’로 감성 보컬리스트 면모를 뽐냈다. ‘브라우트 히트 백’으로는 에너제틱하면서도 펑키한 아우라를 발산했다. 다크 카리스마뿐 아니라 자신들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와 음악 세계를 보여주며 호평을 얻었다.
그런 의미에서 ‘엔하이픈 월드 투어 페이트 플러스’는 이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재확인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엔하이픈은 오는 17일부터 9월 1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일본 아이치, 미야기에서 현지 팬들과 만나 정규 2집 열기를 이어간다. jayee212@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