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분야 신공법·기술 /스마트건설 기술·친환경/에너지 기술 등

■선정기술 현장 도입 및 장기적 활용을 통한 상생 협력 기회 제공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코오롱글로벌(대표이사 사장 김정일)이 ‘2024 코오롱글로벌 건설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벤처, 중소, 중견기업 및 국내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건설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우수 기술사와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건설분야 신공법, 신기술과 관련해 △건설 시공/공정/품질/원가 개선 기술, 건설자동화, OSC, 디지털기반 사업관리, 스마트 관제/안전 기술 등 △스마트건설 기술, 풍력, 수소, 수처리, 바이오가스화 기술 등 △친환경/에너지 기술이며 실증화 단계 또는 건설현장에 즉시 적용이 가능한 건설기술을 주제로 진행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며, 내부심사를 거쳐 10월에 수상작을 선정·발표한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기술은 코오롱글로벌의 현장에 시범 도입하여 기술을 검증하고 성과가 입증된 기술에 대해 사업화 및 공동개발 등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상은 최종 3개 기술을 선정하고, 총 상금 규모는 2000만원이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2024 코오롱글로벌 건설기술 공모전’을 통해 건설분야 전공정에 적용할 수 있는 우수한 기술들을 단계적으로 발굴하여 코오롱글로벌의 기술 경쟁력 향상과 업계의 동반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