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홍천군과 홍천군 주민 참여 예산위원회는 지난 11일(수), 12일(목), 2일간 2024년 주민 참여예산 반영 사업에 대해 집행‧평가 모니터링을 진행했다.
주민 참여예산 분과위원회 위원 5명이 사업 현장을 찾아 직접 추진 현황, 제안 내용과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였으며, 사업의 효과성과 민원 발생 여부 등을 확인하고 모니터링 점검표를 작성했다.
이날 위원들은 ‘광역 버스정보시스템(BIS) 지원 사업’에 대하여 정류장을 직접 찾아가 전광판 송출 상태와 정류장 청결 상태 등을 확인한 결과, 휴대전화를 활용한 실시간 버스 노선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볼 수 있는 좋은 기능이 있으나 주민들은 잘 모른다며, 이에 대한 홍보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 사업의 경우 현장에서 상담 이후 고위험군은 전문가와 연계하여 별도의 사례관리로 이어지도록 진행하고 있어 사업의 효과성이 높다고 모니터링단은 평가했다.
모니터링에 참여한 주민 참여예산위원회의 한 위원은 “주민이 제안한 사업이 적절하게 집행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효과성이 높은 사업의 경우는 내년에도 지속해서 추진할 수 있는 정책사업으로 발굴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참여예산제도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홍천군 홈페이지 또는 홍천군 기획감사실(☎033-430-2018)로 전화하면 된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