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삼척시가 9월 셋째주 토요일 법정기념일인 청년의 날을 맞아 관내 청년들을 위한 ‘2024년 삼척 청년의 날’ 행사를 오는 9월 21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척! 척! 척!”(삼척 엄지척 청년들 척척모여라!)라는 이름으로 개최할 예정으로, 관내 만 18세 ~ 39세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삼척청년센터(삼척시 대학로 45-1)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프로그램으로는 입구 이벤트를 포함하여, 청년 정책을 홍보하기 위한 외부기관(강릉 폴리텍 대학, 삼척 고용복지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의 홍보부스가 마련되며, 다트, 주사위던지기 등 각종 게임과 퀴즈, 인생네컷, 포토존 등 청년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스탬프 판을 배부하여 홍보부스와 각종 게임, 인증샷 인스타그램 업로드 등에 참여하여 5개의 스탬프를 수집하면 랍다 카페의 음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비치 코밍업 사이클링 미술체험과, 친환경 세제만들기가 준비돼 청년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청년의 날을 맞아 관내 청년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기념품을 준비하였고, 청년 등록 대상자들을 위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는 만큼 관내 많은 청년들의 참가를 기다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삼척시는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문화, 참여·권리 분야 등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시책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살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