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함상범 기자] 혜성처럼 등장한 웹툰 서브남주 출신 버추얼 아이돌 ‘스페이즈(Sphaze)’가 데뷔한다.

스페이즈는 세계 최초 웹툰 캐릭터로 구성된 버추얼 보이그룹이다. 오리지널 캐릭터 ‘서태일’을 제외한 4명의 멤버는 각각의 웹툰의 서브 남주라는 독특한 세계관을 자랑한다.

각자가 존재했던 웹툰 세계에서 오리지널 캐릭터‘서태일과 함께 현대 서울로 온 멤버 도민성, 니단, 페르데릭, 마대협은 K-POP 아이돌로서 가요계의 메인 남주가 되고자 한다.

웹툰 업계에서는 서브남주들이 아이돌로서 두 번째 페이지에 어떤 이야기를 써 내려갈지 이목이 집중된다. 웹툰 완결 이후 흩어졌던 팬들도 자신의 최애캐의 데뷔 소식에 다시 집결하고 있다고 한다.

스페이즈의 데뷔 앨범 ‘스타라이트(Starlight)’에는 타이틀곡 ‘Starlight’과 수록곡 ‘Cloud 9’이 수록된다. 타이틀곡에 멤버 ‘페르데릭’은 작사와 작곡에 모두 참여, ‘서태일’은 작사에 참여했다. 수록곡 ‘Cloud 9’은 멤버 도민성이 단독 작곡, 멤버 전원이 작사를 맡았다. 이로써 스페이즈는 ‘자체 제작 아이돌’ 대열에 합류했다. ‘줄라이 블루’의 서브남주이자 스페이즈의 리더 도민성은 “주인공보다 더 주인공 같은 아이돌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스페이즈의 데뷔 싱글 앨범 ‘Starlight’은 30일 낮 12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편, 오르트 엔터테인먼트는 IP를 보유한 엠스토리허브와 기술을 보유한 상상방의 조인트 벤처로 웹툰 기반 버추얼 아이돌 ‘Sphaze(스페이즈)’의 정식 데뷔를 앞두고 있다. intellybeast@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