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법인 ‘시골소리’ 이상호 회장은 “자연에서 유래한 국내산 천연 초피열매와 잎을 함유해 치은염, 치주염, 치통 등에 효과를 발휘해 구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면서 “ 불소,인공색소,파라벤,인공염료 등을 첨가하지 않아 프리미엄 구강관리 제품으로 상쾌함과 치주질환에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고 밝혔다. (사진 / 고봉석 기자 )

[스포츠서울 l 완주=고봉석 기자] 예로부터 선조들은 우리 신체의 五福은 소화가 잘되고 눈이 잘보여야 하며, 귀가 잘 들리고 치아가 튼튼해야 되며 대·소변을 잘 보는 것을 五福이라고 했다.

어느것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지만 특히 치아가 튼튼해야함을 더욱 강조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사평가원)은 5년간의 주요 치과 시술 추이를 포함한 치과 외래 진료현황을 분석해 발표했다.

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2년 치과 외래 진료를 받은 환자 수는 2,424만명으로 우리나라 국민의 47.1%에 해당하며 이는 2018년에 대비5.9% 증가한 수치라고 밝혔다.

이는 전 국민의 절반이 치주질환 등 각종 치아질환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치아 질환중 가장 많은 질환은 잇몸질환이다. 대표적으로 피가 나고 잇몸이 붓는 치은염, 치주염 등이다.

숨 덴탈솔트는 박하잎, 초피열매,초피잎,죽염,소나무뿌리,느릅나무껍질, 감초뿌리, 식용 베이킹소다 등 치아에 좋은 성분은 모두 함유되어 출시 한달만에 구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사진 / 고봉석 기자 )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잇몸병은 치아를 둘러싼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치은염과 치주염으로 나뉘며 심해지면 치아가 흔들리며 빠질 수 있다.

주요 원인은 세균덩어리인 치태이며 당뇨,약물 복용도 영향을 주기도 한다.

치료방법은 치석제거,치주수술,항생제 치료 등이 있으나 심한 경우 치아를 뽑아야 한다.

특히 치주질환은 당뇨병, 뇌졸중, 심근경색을 유발시킨다는 연구 결과도 다수 발표되기도 했다.

치주질환 예방은 올바른 칫솔질과 치실사용,정기적인 치과검진이다.

그런데 예방수칙을 지키면 어느 정도 잇몸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나 완벽하지는 않다.

최근 한 농업법인인 ‘시골소리’(회장 이상호·전북 완주군 구이면)라는 곳에서 잇몸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 양치죽염 ‘숨 덴탈솔트’을 개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숨 덴탈솔트’ 는 자연에서 유래한 초피열매 및 잎, 소나무뿌리 등 치아에 도움이 되는 원료로 개발되었다. (사진 / 고봉석 기자)

물론 시중에는 치주질환과 관련된 기능성 치약이 많이 출시 되어 나름 역할을 하고 있으며,구강건강을 지키고 예방하는데 일조를 하고 있다.

먼저 양치죽염 ‘숨 덴탈솔트’ 에 함유되어 있는 여러가지 성분들을 살펴본다.

박하잎, 초피열매,초피잎,죽염,소나무뿌리,느릅나무껍질, 감초뿌리, 식용 베이킹소다 등 치아에 좋은 성분은 모두 함유되어 출시 한달만에 구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생산되는 치약 및 구강제품에는 함유되어 있지 않은 성분들이 들어 있어 더욱 주목을 끌고 있다.

‘숨 덴탈솔트’ 에 함유된 성분들중 국내 최초이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초피열매 및 잎’에 대해서 살펴본다.

초피열매는 허준의 동의보감에서는 허리나 무릎이 차고 시리거나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는 증상을 개선한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특히 치통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한방에서 초피열매의 효능은 너무도 많다. 이 중에서 진통, 장대사촉진, 염증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 급성 이질, 속을 따뜻하게 하고 양기를 돕고 소화가 잘되게 하는 약리효과가 있어 현대에 이르러서도 특히 치통 등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고 있어 ‘숨 덴탈솔트’ 제품에 쓰이고 있다.

초피잎 역시 배가 뒤틀리고 가슴으로 치밀어 오는 증상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이 제품에는 독특한 성분이 여러 종류가 함유되어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최초로 독특한 성분인 소나무뿌리 성분이 들어 있어 치은염, 치주염 등 잇몸 질환의 효과를 배가시키고 있다. (사진 / 고봉석 기자 )

국내 최초로 독특한 성분인 소나무뿌리(동송근) 성분이 들어 있어 치은염, 치주염 등 잇몸 질환의 효과를 배가시키고 있다.

면역력강화, 관절염,골수염 등과 같은 염증성 질환에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소나무뿌리’의 성분을 분석해보면 피토스테롤,트리페르펜 성분이 들어 있어 염증과 통증을 완화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카데킨, 프라보노이드,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구강질환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러한 성분과 함께 ‘숨 덴탈솔트’ 에는 국내 최초로 ‘느릅나무껍질’이 함유되어 있어 치은염,치주염 등 잇몸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성분을 살펴보면 대표적으로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어 외부의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구강안에 침입해도 양치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퇴치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들어 있어 염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

이밖에도 익히 알려진 박하잎, 감초뿌리 등이 함유되어 잇몸질환에 효과를 극대화 시켰다. 이러한 약리작용으로 ‘숨 덴탈솔트’는 잇몸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농업법인 ‘시골소리’ 이상호 회장은 “자연에서 유래한 국내산 천연 초피열매와 잎을 함유해 치은염, 치주염, 치통 등에 효과를 발휘해 구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면서 ” 불소,인공색소,파라벤,인공염료 등을 첨가하지 않아 프리미엄 구강관리 제품으로 상쾌함과 치주질환에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고 밝혔다.

한편, ‘숨 덴탈솔트’ 는 오래전부터 우리 선조들의 지혜에서 힌트를 얻어 개발하게 됐다. 잇몸 질환으로 고생할때 민간요법으로 초피나무와 소나무뿌리 등을 다려서 마시고 입에 물고 있으면 치통 등에 효과를 발휘한데서 이 방법을 계승하여 5년간의

실험과 연구를 거듭하여 탄생하게 됐다.

특히 식용 파우더가 들어 있어 치아 미백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kob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