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립스틱 바른 차은우?…SSG닷컴, 부캐 ‘펠릭스’로 2030 정조준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SSG닷컴이 차은우와 손잡고 뷰티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SSG닷컴은 17일 ‘Beauty of SSG(뷰티 오브 쓱)’ 캠페인을 공개하고, 뷰티 전속 모델로 차은우를 선정했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인지도와 세련된 이미지를 지닌 차은우는 MZ세대의 감성을 정확히 겨냥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그의 ‘부캐릭터’ 펠릭스를 전면에 내세운 사전 바이럴 마케팅이 대박을 터뜨렸다.

SSG닷컴 뷰티 인스타그램에 등장한 부캐 펠릭스는 패러디와 유머를 앞세워 2주 만에 100만 개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공식 계정 팔로워 수 역시 펠릭스 등장 전보다 2배 이상 증가하며 차은우 효과를 입증했다.

본편 영상은 17일 SNS를 통해 전격 공개한다. 차은우가 빨간 립스틱을 바르는 파격적인 오프닝으로 시작되는 이번 광고는 ‘세상의 모든 화장품이 쓱에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표상순 SSG닷컴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차은우 배우의 세련되고 신뢰도 높은 이미지가 쓱닷컴 이미지와 부합해 뷰티 모델로 함께 하게 됐다. 럭셔리부터 새롭게 떠오르는 인디 브랜드까지 화제성 있는 제품을 가장 먼저 선보이는 화장품 맛집이 되겠다”고 밝혔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