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드림넷(2.22)

올해 들어 인터넷가입상품이 더 많아지면서 소비자들은 어떤 상품이 내게 맞는 상품인지 혼란스럽다. 광기가인터넷 출시로 인터넷상품이 점점 더 세분화되는 상황에서 과연 어떤 인터넷가입 상품이 내가 사용하는 인터넷 목적에 적합하고, 이왕이면 금전적 부담도 덜어줄지 소비자들은 궁금한게 많다.

서울에 사는 김희영씨는 이사 후 인터넷 설치를 위해 포털에서 인터넷가입, 설치업체, 인터넷가입사은품,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 많이주는곳 등을 검색해 봤다. 그 결과 통신사의 요금은 본사정책으로 동일하지만 업체에 따라 제공되는 혜택이 천차만별이었다. 문제는 전화를 걸어보면, 당초 설명과 혜택이 다른 경우가 적지 않다는 점이었다.

이렇게 소비자들은 인터넷 설치, 신청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게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게 사실이며 인터넷가입시 주는 사은품과 혜택은 업체마다 천차만별이다.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서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이렇다보니 소비자들 사이에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활용이 늘고 있다. 비교사이트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하기 쉽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다고 관계자들은 말한다. 특히 인터넷 가입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 통신사에 대한 불편이나 약정 기간 만료 등 이유로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어 맞춤 상담을 받는이용자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http://thedreamnet.kr) 관계자는 “인터넷가입 시 과장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통신사마다 요금제와 휴대폰 결합할인이 다른만큼 잘 비교해보고 통신사를 선택해야 통신비를 한푼이라도 절약할 수 있다. 또 결합할인을 잘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인터넷에 가입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통신사 휴대폰결합할인 상품에는 엘지유플러스의 ‘한방yo’상품, SK브로드밴드의 ‘온가족무료’, KT의 ‘뭉치면올레’ 상품 등이 있으며 소비자는 휴대폰과 결합하여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더드림넷 측은 설명했다. 한편, 인터넷가입 관련 문의나 상담은 더드림넷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전화(1688-0804)로 가능하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