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조현정기자]대만의 인기 록밴드 Amazing Show, Sorry Youth, Mixer가 홍대 잔다리페스타 무대에 선다.

대만 인기밴드의 라이브 무대를 국내에서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서울 홍대 인근 소극장에서 오는 26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잔다리페스타는 올해 8회쨰를 맞는 인디뮤직 쇼케이스.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글로벌 인디 음악 축제로 록, 힙합, 일렉트로니카 같은 다양한 장르의 국내 밴드와 유럽, 아시아, 북미 등지에서 주목 받는 라이징 뮤지션이 펼치는 라이브 뮤직 쇼케이스 등이 마련된다.

26일 컨벤트펍에서 잔다리페스타의 첫 무대를 여는 대만 스페셜 스테이지는 대만의 대중음악 후원플랫폼 'Taiwan Beats'란 타이틀로 국내팬들에게 선보인다. 인기 라이브밴드 Amazing Show, Sorry Youth, Mixer가 무대를 준비하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대만 대중문화는 먹거리부터 여행, 음악, 영화 등으로 영역이 확장되고 있다. 1980년대 중반 홍콩영화가 국내 팬들을 사로잡을 때 대만은 음악적인 풍부함을 지향하는 시장이었다. 자유로움 속에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즐기고 있어 1990년대 중반 한국음악을 본격적으로 받아들이면서 한류의 기폭제 역할을 톡톡히 했다.

지난 7월말부터 'Taiwan Beats'라는 테마로 TAIKO COMPANY, THE CHAIRMAN, 88BALAZ, CAOTUN BOY, Amazing Show 등 대만의 실력파 록밴드들이 한국 뮤직페스티벌에 대거 참여하고 있다. 이번 잔다리 페스타에는 이미 두번째 한국을 방문하는 인기밴드 Amazing Show 외 Sorry Youth, Mixer 3팀이 참가한다.

이들의 관련 영상과 라이브방송은 네이버 V LIVE '-ONE MUSIC'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hjcho@sportsseoul.com

사진| 오션스타뮤직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