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스포츠서울]제주는 즐길 거리와 먹거리가 넘치는 풍부한 우리나라 최고의 인기 여행지다. 그래서 많은 여행 정보가 넘치는 곳이기도 하지만 아이와 함께 제주 여행을 가는 엄마 아빠는 준비해야 할 것도 많고 무엇을 해야 할지, 어디를 가야 할지 하나하나가 망설여지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2020년 제주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유난히 바뀐 것이 많아 최신정보가 필요하다. 그런 부모들을 위한 제주 가족 여행 안내서가 출간돼 관심을 끈다.

‘아빠 따라, 제주’(2020~2021 개정증보판)는 엄마 아빠의 입장에서 여행 준비와 제주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소개하는 아이와 함께 하는 제주 가족 여행 안내서이다. 아빠가 제주 가족 여행을 조금 더 쉽게 준비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더 만족스러운 가족 여행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만든 책이다. 어디를 갈지, 무엇을 먹을지 아내의 결정을 존중만 하는 남편이 아니라 ‘여기 가자’, ‘이것 먹자’ 앞장서며 아이와 아내가 좋아할 곳을 쏙쏙 찾아내 앞장서는 아빠가 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이 책은 제주를 7개 지역으로 나누어 지역별로 자연, 테마파크, 음식 종류별 맛집과 카페를 소개하여 너무 멀리 이동하지 않아도 가까운 곳에서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소개했다. 작가의 주관이나 감상은 최대한 줄이고 아이와 함께 제주 여행을 오래 추억할 수 있는 347개의 자연 명소, 테마파크, 음식점, 카페, 쇼핑 스팟 정보를 가득 담았다.

무엇보다 아이의 눈높이 맞춘 제주 여행의 즐거움과 매력을 소개한다. 아이가 가기 힘들거나 아이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없는 곳은 소개하지 않았다. 아이의 나이에 따라 달라지는 관심사를 고려해 취학 전 어린이부터 초등학생이 좋아할 만한 곳까지 다양한 곳을 소개한다. 또한 엄마 아빠를 위한 제주도 놓치지 않았다. 아이가 중심이 될 수밖에 없는 가족 여행이지만 엄마 아빠를 위한 제주의 멋진 자연과 감성적인 카페, 빼놓을 수 없는 맛집도 빠짐없이 담겨 있다.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제주의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한 점도 장점이다. 새롭게 생긴 곳들을 추가하고 아쉬운 곳들은 단호하게 제외했다. 해마다, 계절마다 변화가 많은 제주지만 2020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유난히 바뀐 것이 많다. 코로나19로 바뀐 휴업, 영업시간, 입장 제한 등의 최신 정보를 반영했다.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