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 수원시는 수원여행 영상 공모전 ‘숏폼 콘테스트’를 9월 2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나만의 수원여행 이야기’를 짧은 길이의 영상 콘텐츠인 ‘숏폼’으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주제는 수원여행과 관련된 △외국인 관광 △야간 관광 △숨은 관광지 △스포츠 관광 △나만의 여행코스 등 5가지다.

‘외국인 관광’은 외국인에게 소개해 주고 싶은 수원여행 콘텐츠, ‘야간 관광’은 밤에 즐기는 야간 여행, 야경 명소를 소개하는 것이다. ‘숨은 관광지’는 나만 알고 싶거나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여행지를 발굴하는 것이고, ‘스포츠 관광’은 축구·야구·농구·배구 등 스포츠 관람과 연계한 여행콘텐츠를 만드는 것이다. ‘나만의 여행코스’는 특색있는 수원 여행코스를 소개하는 것이다.

수원여행, 숏폼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5개 주제 관련 숏폼 영상을 촬영해 개인 SNS(인스타그램, 유튜브) 공개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수원여행 #수원숏폼공모전 #SUWON #KOREATRAVEL)과 함께 업로드한 후 링크주소를 제출하면 된다.

영상은 20초 이상 1분 이내 분량의 세로형으로 만들어야 하고, 파일 형식은 AVI, WMV, MP4, MPG 형식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수원여행 영상공모전 숏폼 콘테스트’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심사 후 9월 9일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인데, 대상 1명에게 수원시장 표창과 상금 200만 원, 최우수상1명에게는 수원시장 표창과 상금 100만 원을 수여한다. 우수상 3명은 50만 원 상당 경품, 장려상 4명은 20만 원 상당 경품을 수여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숏폼 공모전으로 수원의 다양한 관광 자원을 홍보하고, 매력적인 장소를 알리겠다”며 “새롭고, 재미있고, 다채로운 관광 숏폼 콘텐츠를 응모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