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바이오, 상업 분야 미래 전문가를 꿈꾸는 인재들의 빛나는 도전과 성과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과 강원인재원(원장 김학철)은 25일(월) 춘천세종호텔에서 ‘2024년 특성화인재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상업경진대회, 전국영농학생축제, 바이오기술경진대회에서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강원 직업계고등학교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미래 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장학금 수여식에는 도내 직업계고 11개교의 대회 참가 학생과 교원이 참석하였으며, 각 대회 입상 학생에게는 강원인재원의 특성화인재 장학증서가 수여 되었다.
이날 행사는 대회 참가 학생 소감 발표와 동아리 콘테스트 입상 팀의 공연과 함께 직업계고 관련 기능 경진대회의 운영과 결과를 공유하고 축하하는 축제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학생 대회 참가 소감을 발표한 원주금융회계고 1학년 이현지 학생(전국상업경진대회 교육부장관상수상)은 “전국대회에서 입상뿐만 아니라 이렇게 장학금까지 받게 되어 너무나 감사하고 행복하며, 늘 저의 곁에서 밤늦게 까지 남아 지도해주신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은 “도내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이 각종 대회에 참가하여 자신의 꿈과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고의 교육 환경제공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직업계고 재구조화와 학과 개편을 통해 변화하고 있는 강원 직업계고의 계속된 도약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