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V4 출시 후 첫 번째 신규 캐릭터 및 서버 업데이트
넥슨 V4 신규 캐릭터, 서버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제공 | 넥슨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넥슨이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V4’의 신규 클래스 ‘아처’ 및 신규 서버 ‘카마오스’ 업데이트에 앞서 3일부터 사전예약에 들어갔다.

10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은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11일 정식 업데이트 된다.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가한 이용자에겐 탈것 외형인 우아한 백마, 카마오스의 영웅 귀걸리, 사전등록 상자를 선물한다. 사전등록 상자에는 카마오스의 마력구, 맹약의 성장 지원 주문서 등 아이템이 담겨있다.

신규 클래스 아처는 활을 주무기로 신속하고 강력한 타격을 가하는 일곱 번째 클래스다. 스킬 연계 후 발동까지 걸리는 시간이 짧아 원거리 클래스 중 가장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신규 서버 카마오스 이용자들에겐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기 위해 영웅 등급의 모든 장신구를 지원한다. 또한 카마오스 서버 전용 경험치 상승 혜택과 길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넥슨은 배우 김향기가 목소리 녹음에 참여한 새로운 광고영상도 공개했으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당신이 잃었던 소중한 장비를 다시 만나보세요!’란 문구를 암시해 장비 부활에 대한 기대감과 궁금증을 동시에 높이고 있다.

KakaoTalk_20200203_160039804
검은사막 ‘가디언X소련여자’ 유튜브 광고영상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3일 검은사막의 ‘가디언X소련여자’ 광고영상이 지난해 12월 ‘유튜브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광고’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유명 유튜버 ‘소련여자’ 크리스가 참여한 검은사막 신규 캐릭터 ‘가디언’ 광고는 조회 수 200만, 좋아요 1만6000개를 받았다. 유튜브는 매달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광고 10개를 선정한다. 광고 영상은 소련여자의 직설적인 언행과 가디언의 무기인 큰 전투도끼를 휘두르는 B급 감성의 유머, 유쾌한 촬영장 분위기를 영상으로 담아 많은 관심을 받았다.

가디언은 검은사막 19번째 신규 클래스로 큰 전투도끼와 방패를 사용하는 강력한 여전사다. 거암 가르기, 대지 강타, 검은 피의 영역, 검은 피의 도륙 등 적에게 돌진해 공격을 가하는 근접형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앞서 펄어비스는 지난달 15일 가디언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한 ‘금괴 100G’, ‘발크스의 외침’, ‘이벤트 전투 경험치 획득 증가 주문서’, ‘축복받은 전령서(100분)’ 등을 제공하는 ‘레벨업 도전과제 이벤트’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kmg@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