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코로나19(COVID19) 확진자수가 오르고 내리기를 반복하며 좀처럼 사그라들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체육시설, 교육시설등의 5인이상 집합금지명령을 내린 가운데 이후의 대처에 온 국민이 주목하고 있다. 이러한 악재 속에서도 언택트(비대면)서비스 분야의 산업은 되려 호황을 누리는 중이다.

대부분 음식배달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게임, VOD서비스를 비롯하여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들이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고있으며 가장 눈에 띄게 매출 상승폭을 보여주는 산업분야는 초고속인터넷을 제공하는 이동통신사이다.

과하기술정보통신부의 조사에 따르면, 유료방송 가입자는 한 해 동안 1566만명에서 1713만 명으로 상승한 것을 알 수 있다. 언택트 기반의 서비스들이 대부분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임을 생각하면 당연한 상승폭이라고 결과라고 생각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인터넷 가입을 진행하는 매채에도 눈 여겨 볼만하다. 이전에 소비자가 인터넷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크게 2가지 매체로 분류할 수 있었다.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전화상담을 통하여 또는 이동통신사와 계약을 맺고 점포를 운영하는 대리점 또는 판매점에서 인터넷가입신청을 하는 것을 더욱 선호했지만, 현시점에서는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라고 불리는 경로를 통해 인터넷가입을 하는 비중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사또통신’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인터넷 가입 문의율은 30%가량 대폭 상승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를 소비자들이 더욱 선호하게 된 점도 영향이 있지만, 많은 소비자들이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 인터넷을 신청하면 로드숍이나 본사 고객센터보다 더 많은 현금 사은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면서 더욱 주목을 받는 것 같다. “라고 전했다.

실제로 인터넷 검색이라는 단어만 검색해 보더라도 인터넷 가입 사은품 인터넷 신규 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 가입 현금 지원 등의 키워드가 눈에 띈다.

통신사 본사 고객센터나 일반 대리점에 접수를 하는 것보다 인터넷 비교사이트에서 지급하는 인터넷 가입 사은품이 통상 10%의 사은품이 더 지급되고 후기 작성, 소개 이벤트 등의 이벤트를 통해 추가적인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는 것 또한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 비교사이트들의 현금 사은품은 상품 고시제가 시행된 이후 대부분 같거나 비슷하게 지급되고 있다. 소비자들이 인터넷 비교사이트들을 이용하면서 주의해야 할 점은 사은품 지급을 개통 철회 가능 기간까지 미루다 결국 지급하지 않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다.

인터넷 비교사이트 ‘사또통신’은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공식 승인서를 받은 업체로서 매일 사은품 지금 명단을 공개하며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설치후기 작성시 넷플릭스 30일 이용권을 지급하거나 주변인소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추가적인 이벤트들도 운영하고 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