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부이미지] SC제일은행 생애자산관리 ‘

[스포츠서울 김자영기자] SC제일은행은 모바일을 통한 ‘내 손안의 은퇴설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고객의 생애 자산관리를 지원하는 ‘프리미어 에이지(Premier Age)’ 서비스를 보다 많은 고객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내놨다.

내 손안의 은퇴설계 서비스는 고객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은퇴준비 및 목적자금에 대한 자산현황을 진단할 수 있고 부족한 자금 산출과 맞춤 제안까지 받을 수 있다. 특히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가입자는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을 포함해 모든 금융기관의 퇴직연금과 개인연금의 누적금액 및 예상 수령액을 ‘나의 연금 미리보기’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더욱 체계적인 은퇴 설계 및 맞춤 제안 보기가 가능하게 됐다.

‘한눈에 보는 재무설계’ 메뉴에서는 단순 은퇴설계뿐만 아니라 자녀 교육, 결혼, 주택구입, 목돈마련, 상속/증여 등 다양한 목적자금 마련을 위한 저축 금액과 기간 등을 손쉽게 계산할 수 있는 재무설계계산기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 최신버전에서 상품-보험 항목에 들어가면 만나볼 수 있다.

콜린 치앙 SC제일은행 자산관리사업부장(전무)은 “현대인의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사회적으로도 저성장이 고착화돼 자산관리분야에서 은퇴설계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제 모바일뱅킹 앱에서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글로벌 은퇴자산관리 서비스를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sou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