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온라인 로봇 전시회인 ‘2023 K-ROBOT O2O Fair’ 참가기업을 17일부터 8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 로봇산업 육성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로봇 관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시회 참가 비용 일체를 지원한다.

온라인 로봇 전시회인 ‘K-ROBOT O2O FAIR’는 국내 로봇산업 주요 기업 256개사의 1221개 제품이 입점돼 있으며, 지난해 말까지 약 105만 명의 방문자가 접속했다.

또 지난 3년간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운영해 중국, 베트남, 태국 등 상담 189건, 3,770만 달러 수출 상담실적을 달성했다.

올해는 도내 로봇 관련 중소기업 총 7개사를 모집한다. 온라인 전시 기간은 9월부터 11월까지이다. 선정된 기업은 3D 모델링, 2D 이미지, 동영상 등 홍보 콘텐츠를 포함한 온라인 부스를 지원받는다.

이와 함께 SNS 타깃 마케팅, 해외 에이전시를 통한 뉴스레터 발송 등 홍보·마케팅 서비스도 함께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지비즈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강성천 원장은 “온라인 로봇 전시회를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네트워크 형성까지 연결되도록 해 도내 로봇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내 로봇 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판로 개척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