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장강훈기자]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는 ‘약한 국민없는 강한 대한민국’을 떠올릴 만한 그림을 찾는다.

KADA가 전개하는 도핑방지 인식 제고 프로그램인 그림 공모전은 2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대국민 참여형으로 열린다. 그림 공모전뿐만 아니라 토크 콘서트와 가족 마라톤 등 ‘2023 공정주간 캠페인’도 함께 전개한다. 캠페인 대미를 장식할 가족 마라톤은 오는 10월8일 부산 수영구에서 열릴 예정이다.

그림은 초등학교 이상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페어플레이 ▲스포츠 가치 ▲도핑방지를 주제로 8절(272㎜×393㎜) 이상 4절(318㎜×468㎜) 이하 사이즈의 손그림 또는 툴을 이용한 작품을 온라인으로 자유롭게 출품하면 된다. 그림 공모전 출품자에게는 10월 가족 마라톤 참가비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ADA는 공모전의 공정한 심사를 위해 외부 전문가로 별도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주제 적합성과 작품성, 창의성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시상은 부문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38개 작품을 선정하고 KADA 위원장, 부산광역시장, 부산교육감, 국립부경대총장, 부산경찰청장 명의 상장과 400만원 상당의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는 9월26일 홈페이지 및 개별로 통보할 예정이며, 10월8일 부산 가족 마라톤 행사 당일에 전시 및 시상식을 진행한다. zzang@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