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올림픽 정신 전달 및 참여분위기 확산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성화투어가 강원지역에서는 첫 번째로 오는 7일(화) 오후 1시 30분 속초시 설악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행사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이규형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양양교육지원청교육장,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원회 관계자, 설악고등학교 재학생 및 교사 등 500여 명이 참석한다.

개회식 및 점화행사에서는 올림픽 가치교육을 시작으로 10월 3일 그리스 아테네에서 채화한 성화가 담긴 성화램프를 무대에 안치, 성화봉 점화 및 전달, 성화로 점화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개회식 및 점화행사 후에는 청소년층으로 구성된 라붐댄스팀 공연 및 리사이클 키링 제작, 컬링체험, VR체험 등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참여자들에게 동계청소년올림픽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성화투어가 강원지역에서는 첫 번째로 속초시에서 개최되는 것을 굉장히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세계 청소년들이 모이는 이번 올림픽에서 스포츠 정신이 빛나고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전 세계에서 참여하는 청소년들과 함께 어울리는 기회를 가지는 올림픽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