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사단법인 한국BBS중안연맹에서 수탁 운영하는 정선군청소년수련관(관장 신민규) 참여기구 ‘청소년봉사기획단 봉.우.리’ 단원들이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 ‘2023년 강원 청소년자원봉사 및 우수활동대회’에서 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을 수상했다.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매년 실시하는 ‘강원 청소년자원봉사 및 우수활동대회’는 지역사회와 공공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우수 청소년과 지도자를 선발하기 위하여 개최한다.
활동영역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형태의 모든 청소년 활동으로, 청소년봉사기획단 ‘봉.우.리’ 단원들은 2022년 9월부터 2023년 8월까지 1년간의 다채롭고 지속적인 활동으로 ‘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을 수상했다.
단원들이 진행했던 활동으로는 ‘어르신들과 반려식물 만들기, 유기동물 수제쿠키 만들기, 기부활동(자이언트 얀, 수제비누), 식목일 나무심기, 벽화그리기, 플로깅, 축제 부스 운영 등이 있다. 시상식은 2023년 11월 17일(금) 14:00~16:00 원주 호텔 인터불고 루비홀에서 진행됐으며, 시상식에서는 수상팀의 활동 우수사례 등을 발표하며 마무리 됐다.
신민규 관장은 “봉사기획단 단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천했던 봉사들 하나하나가 모여 수상을 하게 된 것 같아 기쁘고 시상식에 참여하여 활동 우수사례를 보며 2024년 봉사활동 계획 수립에 참고하였으며 좋겠다. 이번 수상이 단원들에게 동기부여가 되어서 후년에는 더 활달하게 활동하기를 바란다 ” 라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