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최규리기자] 국내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이끄는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국내 언론사 최대 규모, 최고 권위 시상식인 ‘제15회 2023 서울석세스대상’이 20일 서울 용산구에 있는 그랜드하얏트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 열렸다.
‘서울석세스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각 분야에서 변화와 혁신으로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한 개인, 시민단체, 기업에 공로를 심사해 상을 수여한다. 굿모닝미디어그룹, 서울석세스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스포츠서울, 굿모닝경제, 서울STV, 스포츠서울엔터TV가 공동 주관한다.
주요 VIP 참석자는 의정대상 수상 국회의원 , 광역행정대상, 기초행정대상, 석세스 조직위원장,집행위원장, 수상자들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혁 굿모닝미디어그룹 회장을 비롯해 정·재계, 사회·문화·연예계 대표 약 400여명이 참석해 대한민국 최고의 시상식임을 공고히 했다.
행사는 극단 청명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됐다. 극단 청명은 퍼포먼스 타악 공연을 선보이며 막을 열었다.
이어 이준식 조직위원장이 “2023년 제15회 서울석세스대상 수상의 영광과 기쁨을 함께 나누기 위해 이 자리에 참석하신 내외 귀빈분께 감사하다”며 “서울석세스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부문에서 창조를 향해 혁신을 거듭한 최고의 기업·단체의 업적을 깊이 새기기 위해 탄생했다. 오늘 수상자들이 대한민국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참석자들을 환영했다.
김진표 국회의장도 영상을 통해 수상자들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시상식을 기념했다. 그는 “뜻깊은 행사를 준비한 김상혁 굿모닝미디어 그룹 회장 및 이준식 조직위원장, 관계자분들 수고 많았다”며 “서울 석세스 대상은 각 부문에서 열정과 성취를 이룬 분들께 드리는 상이다. 이 자리를 빛내줘서 감사하다. 함께 하신 모든 분의 건승을 기원한다”고 축하인사를 건넸다.
정치부문 의정대상은 김상훈 국민의힘 의원과 김민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수상했다. 김상훈 의원과 김민기 의원은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공로를 인정받았다.
국가전략산업 투자 활성화에 적극 힘쓰고 있는 김상훈 의원은 “대한민국의 가장 권위있는 석세스 대상 수상의 영광을 주셔서 감사하다. 대한민국 경제가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 자산을 투자해 일자리를 창조해나가는 기업이 가장 소중한 주체라고 생각한다”며 “대한민국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규제도 완화하고 세계 무대를 누릴 수 있는 여건과 환경을 만들고 싶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인 김민기 의원은 전세 사기 피해 지원 및 주거 안정 현황에 앞장서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김 의원은 “권위있는 상을 받게 돼서 기쁘다. 우리 국회에서 대화와 타협을 중요하게 여겨 국회가 국민께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대단히 감사하다”고 강조했다.
정치부문 광역행정대상은 유정복 인천광역시 시장이 수상했다. 시민 중심 현장 소통을 강화하는 그는 시민들이 시정에 참여할 기회를 확대하고, 시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다양한 형식으로 소통하는 ‘시민소통시장실’, ‘초인류도시프로젝트’를 마련해 허브도시로 지역 발전과 민생 안전에 도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현재 하남시 시장, 최상기 인제군청 군수도 기초행정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경제부문에서는 카드대상, 스타트업대상, 중소기업대상, 건설컨설팅 대상 등 9개 부문 시상이 진행됐다. 카드대상은 KB국민카드, 사회공헌대상은 ㈜그래미, 스타트업대상은 ㈜스타라이크, 중소기업대상은 ㈜대신제과, 건설컨설팅대상은 ㈜컨코스트, 복합레저브랜드대상은 인제스피디움, 바이오제품혁신 대상은 피코엔텍·피코엔케어, 제약바이오대상은 ㈜테라젠바이오, 패션대상은 성진모피가 각각 수상했다.
사회부문의 사회정의 실천대상은 전국 범죄피해자 지원연합회, ESG 환경대상은 ㈜그린패키지솔루션 , 공기업혁신대상은 대구테크노파크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문화부문 대중문화대상은 가수 박상철, 라이징스타 대상은 걸그룹 시그니처, 팝페라 대상은 정승원, 트로트대상은 신인선 가수, 퍼포먼스대상은 김민석 극단 청명 대표가 각각 차지했다.
gyuri@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