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2023 청소년스포츠한마당 3x3농구 전남대회가 12월 2일과 3일 이틀에 걸쳐 전남 여수 진남체육관에서 열린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대한민국농구협회와 전라남도농구협회, 여수시체육회, 여수시농구협회가 함께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이 한 팀을 이뤄 참가해 엘리트 학생선수와 일반학생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학교운동부·학교스포츠클럽·방과후스포츠교실 등 선수 등록 여부나 소속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청소년들이 공부하면서 어울려 운동하는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3x3 룰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에선 1팀 당 4명의 엔트리를 구성하되, 반드시 학생선수(전문체육 등록선수)와 일반학생이 함께 팀을 이뤄야 한다. 또, 팀 내 최소 1명의 선수는 학생선수여야 한다. 단, 학생선수는 팀내 최대 2명까지 구성이 가능하다.

대회는 1일차인 12월 2일 예선전, 2일차인 12월 3일에는 결선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각 종별 입상 팀에게는 1위 30만원 상당 농구 용품과 트로피/메달, 2위 15만원 상당 농구 용품과 트로피/메달, 공동 3위에게 1팀 당 10만원 상당 농구 용품과 트로피/메달이 수여된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