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알바천국이 동네 아르바이트 소식을 더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지역별 아르바이트 공고를 확인 가능한 모든 채용관 서비스 내 ‘동네 범위 설정’ 기능을 개편했다.

기존에는 구직자가 공고 탐색 시 선택한 동네의 범위를 △선택동네 △옆 동까지 △반경 2㎞ △반경 4㎞ △반경 6㎞ 등으로 제공하고, 범위별로 △선택 동네 외 주변 동네 개수 △거리 가이드 등을 제공했다.

개편 이후 선택한 동네의 거리 범위별로 포함되는 주변 동네 개수를 비롯해 어떤 동네가 포함되는지 동네 이름까지 상세하게 전한다. 거리 범위도 ‘옆 동까지’ 대신 ‘반경 1㎞’를 추가해 더 가까운 동네의 아르바이트 정보를 손쉽게 탐색할 수 있다. 채용정보 리스트에서도 선택한 지역과 동네 범위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직관성을 높였다.

또한 아르바이트 경험담부터 고민 상담까지 다양한 경험을 나누는 커뮤니티 서비스 ‘알바썰’에도 동네 정보를 추가했다. 기존에 제공되던 △외식·음료 △유통·판매 △문화·여가·생활 등 직종 정보에 지역 정보까지 더해 소통 접점을 확대했다.

알바썰에 게시글 작성 시 게시물의 내용 또는 작성자와 유관한 지역을 △시·도 △시·구·군 △동·읍·면 범위까지 적용 가능하다. 커뮤니티 페이지 상단에서 원하는 동네를 설정하면, 해당 동네와 관련한 게시글만 노출돼 한눈에 동네 아르바이트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실제 아르바이트 구직자들이 구직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조건 중 하나가 근무 지역”이라며 “구직자 개별 니즈에 맞춘 아르바이트 정보 탐색 지원을 위한 서비스 고도화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 말했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