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진흥위원회 국비 공모사업 추진 후, 자체 사업화 첫 발걸음

도내 소재의 작은영화관, 독립예술전용관 및 영상관련 단체 등 운영단체 공개모집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상)은 오는 2월 8일부터 3월 28일까지 ‘2024년도 강원시네마실 운영단체’를 공개모집한다. ‘강원시네마실’은 지역영화를 활용한 소규모 영화 상영 커뮤니티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재단이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 연속으로 영화진흥위원회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수행한 “지역영화사업”의 대표사업 중 하나다.

올해 강원시네마실 운영사업은 영화진흥위원회의 ‘지역영화 국비 공모사업’ 예산 전액 삭감이 확정됨에 따라, 지역 영상인들의 의견수렴과 사업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올해부터 강원문화재단에서 자체 운영한다. 또한, 지난해까지 추진해 온 ‘도내 작은영화관 커뮤니티 지원사업’과 통합 운영된다.

신청대상은 소규모 상영공동체 프로그램 기획·운영이 가능한 도내 영상관련 단체로, 서류 적격심사를 거쳐, 면접 심의를 통해 총 10개 내외의 운영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접수는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방법과 사업내용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gwcf.or.kr) 또는 강원영상위원회 홈페이지 (gwfilm.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