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미래 사회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한다는 교육부 방침에 따라 고교 교육 정책이 달라지고 있다. 이런 때 경남 통영시에 위치한 메이플영수학원(임현주 이상훈 원장)이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곳은 초·중·고 대상 영어·수학 전문학원이다. 영어 초등부는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콘텐츠를 활용해 기본 회화 중심으로 재미있게 지도하면서 영어식 사고력과 표현력을 확장시킨다.

중고등부는 내신·수능에 대비하도록 학생의 레벨에 따른 맞춤 학습법과 개인 맞춤 학습 로드맵을 제공하며 학습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수학 초등부는 위니드 수학 프로그램에 따라 단계별로 진행하되 연산, 수학 기초 개념․원리 파악, 유형별 문제풀이 단계를 거치면서 기초를 다지도록 학습 동기를 부여하며 세심하게 지도한다.

중고등부 수학반은 수리적 사고력을 키워주며 응용문제에 치중한 심화 학습을 통해 수학 과목의 등급 업을 실현케 해준다. 내신·수능에 대비해 개인 취약점에 맞춰 학습 로드맵을 구성해주고 1:1 멘토링을 제공한다.

2024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메이플영수학원의 특색은 학습에 대한 자기주도성을 키워준다는 점이다. 또 학생 스스로 학습 전략을 세우고 필요한 자료를 찾아 습득하면서 학습 역량과 학업에 대한 자기효능감을 극대화하는 자기주도학습을 이끌어준다는 것. 따라서 이 학원은 학생과 부모들의 높은 만족도․신뢰도에 힘입어 통영시 학원가에서 높은 네임밸류를 형성하고 있다.

부부 사이인 임현주 이상훈 원장은 “학생들이 학원의 룰을 잘 지켜 수업이 원만하게 이뤄지고 그 덕분에 좋은 성과를 얻게 된다”며 “통영 메이플영수학원에서는 학생들을 부(富) 창출 수단이 아닌 내 자녀라 여기면서 원하는 서울 소재 상위권 대학에 진학하도록 정성껏 지도한다”고 말했다. wa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