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이음네트워크익스프레스(유)(ENX)(대표 윤승현)는 IT 전문 스타트업이다. 윤승현 대표는 보수적 색채가 강한 우리나라 정치 현실에서 진보 계열 플랫폼의 필요성을 절감했다. 이후 친민주(더불어민주당) 여론 활성화를 위한 오픈소스 프로그램 개발을 목적으로 2022년 ENX를 설립했다.

포털 사이트 디시인사이드의 더불어민주당 마이너 갤러리에서 파생된 청년 민주당 지지 커뮤니티 더이음(THE EUM)을 운영하면서 유튜브 채널 ‘정치사이드’를 통해 친민주 성향 정치 관련 쇼츠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2024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이음네트워크익스프레스 윤승현 대표는 유연한 사고와 뛰어난 창의성을 바탕으로 위키 소프트웨어 미디어위키에 기반을 둔 친민주 종합 위키 플랫폼 ‘이음위키’도 운영하는 중이다.

구독자 수가 5만 명을 넘으면 쇼츠 및 무료 정치 교육 콘텐츠 제작, 정치 관련 라이브 방송 진행 전문 인터넷 언론사(자회사)를 설립할 계획이다. 이뿐만 아니라 진보 성향 이용자들이 다양한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며 상호 토의하는 마이너 게시판을 개설하고, 서비스 확장 추세에 맞춰 ENX를 법인화 할 예정이다.

친민주 미디어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이루고자 다각도로 노력하면서 이음네트워크익스프레스(유)를 이끌어가는 윤 대표는 “ENX를 출발점으로 하여 더이음 정치사이드 유튜브, 더이음 정치사이드 인스타그램, 더이음 교통사이드 유튜브, 더이음 IT사이드 유튜브 등으로 영역을 점차 확장해가는 중”이라면서 “민주 성향을 띤 다양한 기업이 탄생하기를 기대한다”는 바람을 피력했다. wa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