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MINI 쿠퍼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운전 재미에 넓은 공간과 편의성까지 갖춘 ‘뉴 MINI 쿠퍼 S 5-도어’가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뉴 MINI 쿠퍼 S 5-도어는 향상된 2열 편의성과 한층 여유로운 적재 공간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MINI 코리아는 이번 뉴 MINI 쿠퍼 S 5-도어 출시를 통해 최근 선보인 뉴 MINI 쿠퍼 C 3-도어를 포함 뉴 MINI 쿠퍼의 총 4개 트림을 제공하게 된다.

뉴 MINI 쿠퍼 S 5-도어는 3-도어 모델 대비 휠베이스가 70㎜ 늘어나며, 실내 공간이 한층 여유롭다. 트렁크 적재공간은 기본 275리터,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최대 925리터까지 확장됐다.

실내 공간의 핵심은 원형 OLED 디스플레이와 아이코닉 MINI 토글 바이다. 원형 OLED 디스플레이로 구현되는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은 최신 MINI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을 바탕으로 차원이 다른 디지털 혁신을 선사한다.

안전한 운행을 위한 첨단 운전자 보조 장치는 최고 수준이다. 스톱 앤 고를 지원하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어시스트, 정면 충돌 경고, 주의력 어시스트, 추돌 경고 등을 갖춘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가 기본으로 탑재된다.

뉴 MINI 쿠퍼 S 5-도어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7단 스텝트로닉 더블 클러치 자동변속기를 탑재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시간은 6.8초, 안전 최고 속도는 시속 242㎞이며 공인 복합 연비는 리터당 12.4㎞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