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교감과 부장교사 업무 6종...업무 절차 단계별 지침, 계획, 법령, 양식 등 100여 종 연결
-직책과 업무 특성에 맞는 실용적 정보 한 눈에 파악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도교육청은 초·중·고등학교 교감과 부장교사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옆에 놓고 바로 보는, 업무추진 길라잡이’ 6종을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직책과 업무 특성에 맞는 실용적 정보를 안내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자 길라잡이를 개발했다.
이는 2024학년도 교육활동 중심 학교교육지원 세부 실천 계획 ‘업무의 역량을 지원합니다’ 정책의 일환이다.
업무추진 길라잡이는 교감, 부장교사 주요 업무에 대해 △업무별로 나눠보기 △연간 업무 펼쳐보기 △수시 업무 바로보기 △월별 업무 바로보기 △업무 세부 길라잡이로 구성했다. 업무 절차를 단계별로 설명하고 효과적 업무처리 방식과 최신 지침을 제공한다.
도교육청은 이와 함께 업무 절차 단계마다 필요한 지침, 계획서, 법령, 양식 등 100여 종을 연결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정보를 즉시 찾고 모든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도록 웹 기반으로 개발했다. 학교업무개선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하면 업무추진 길라잡이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다.
김승호 학교업무개선담당관은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해 현장의 업무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