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영현 조직위원장 “우수한 지방자치 정책과 혁신 사례 발굴,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균형 성장을 이루는 중요한 출발점”
신정훈 위원장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성장, 행복한 지방자치 이루기를 기대”
[스포츠서울 | 이상배 전문기자] 27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지방자치콘텐츠 대상 조직위원회’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의원, 어기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양부남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문금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모경종 국회의원이 주최한 ‘지방자치콘텐츠 대상’ 수상식이 개최됐다.
2024 ‘지방자치콘텐츠 대상’은 행정안전부와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KBC 광주방송, 대한민국 시도지사협의회,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가 후원하며 더욱 의미 깊은 행사가 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 지역 간 정보격차 해소 방안,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콘텐츠가 소개됐고, AI·디지털, 환경안전, 문화·관광 등 10개 분야에서 기초자치단체와 지역 의회의 우수 사례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광명시의 ‘주민주도 마을 공동체 기반 조성과 시민 공론장 운영’이 2024 지방자치콘텐츠 대상의 종합 대상에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 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는 AI·디지털, 환경안전, 문화·관광 등 10개 분야에서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상,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상 등이 수여됐고, 지방의회 부문에서도 행정·경제, 교육·문화 등 4개 분야의 우수 사례가 선정됐다. 최선규 아나운서 등 지방자치 콘텐츠 개발과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도 특별상이 수여됐다.
류영현 ‘지방자치콘텐츠 대상’ 조직위원장은 “우수한 지방자치 정책과 혁신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는 오늘의 자리가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균형 성장을 이루는 중요한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정훈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은 “지방자치단체들이 발굴한 혁신적인 정책과 아이디어는 지속 가능한 지역 사회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성장하며 행복한 지방자치 이루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sangbae0302@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