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왕타가 ‘2024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 생활용품(칫솔)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는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 강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만족감을 넘어 감동을 선사하는 등 소비자감동을 위한 경영은 물론, 사회 전반에 걸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제정됐다.
올해로 창립 26주년을 맞이한 생활용품(칫솔) 전문 브랜드 ‘왕타’의 대표 제품은 ‘왕타칫솔’이다. 칫솔 헤드 4cm로, 일반 칫솔에 비해 2배 이상 크고 풍부한 칫솔모를 통해 여러 개의 치아를 한 번에 세척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해당 제품은 올해 10월 기준 누적 판매 8,000만 개를 돌파했다.
왕타칫솔의 칫솔모는 3가지로, 왕타만의 상쾌한 양치감을 느낄 수 있는 ‘베이직 칫솔모’, 부드러운 ‘소프트 골드 칫솔모’, 탄력적인 ‘하드 블랙 칫솔모’가 있다. 또한 구강 크기에 따라 칫솔 헤드 4cm ‘왕타칫솔’, 3.5cm ‘왕타미니’를 선택할 수 있다.
3년 만에 새롭게 출시한 왕타 시그니처 칫솔은 요즘 대두되고 있는 환경 문제를 고려해, 에코 폴드라인 설계로 칫솔 사용 후 칫솔 헤드와 칫솔대를 손쉽게 분리하여 재활용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주식회사 왕타 백구현 대표는 “에코 폴드라인 설계는 신제품 왕타 시그니처 칫솔에만 적용된 특징이지만, 앞으로 출시될 신제품에도 해당 기술을 적용해 플라스틱 분리배출로 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왕타는 현재 미국, 중국, 일본, 독일, 호주 등 해외 30개국에 수출 중이며, 세계 전역으로 수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wa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