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최규리 기자] 현대백화점은 힐링툰 ‘흰디와 함께라면, 언제나 행복해!’를 26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힐링툰은 현대백화점이 콘텐츠 제작사 스토리피크와 협업해 만든 작품으로, 흰디가 친구들인 젤리 모양 캐릭터 ‘젤핑’, ‘젤뽀’, ‘젤봉’과 함께 떠나는 행복 모험담을 그렸다. 일상의 소소한 행복에서부터 삶의 커다란 고민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총 59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특히 인기 인스타툰 작가 ‘수키도키’가 그림 작업에 참여해 흰디의 따뜻한 메시지를 감성적으로 담아냈다. 부드러운 그림체와 감동적인 이야기의 조합이 독자들의 마음을 녹일 예정이다.
“책도 사고, 입체 책갈피도 받고!”
‘흰디와 함께라면, 언제나 행복해!’는 1만 7900원의 가격으로 출시되며, 초판 1000부 한정으로 흰디의 입체 책갈피가 증정된다. 더현대 서울의 ‘더현대 프레젠트’를 비롯해 교보문고, 예스24 등 주요 서점과 전자책 플랫폼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경기도와 함께 만든 ‘K-콘텐츠’ 성공 사례
이번 프로젝트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의 ‘2024 K-콘텐츠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탄생했다. 대기업과 중소 콘텐츠 제작사가 협업해 IP 경쟁력을 강화하는 이 사업은 다양한 장르에서 새로운 성공 모델을 발굴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귀여움’과 ‘행복’을 모두 담은 흰디의 무한 확장
현대백화점은 2019년 흰디를 처음 선보인 후, 테마 행사와 굿즈 제작 등으로 흰디의 매력을 확산시켜왔다. 흰디를 디자인한 인형, 키링, 티셔츠는 물론, 최근에는 전국 CU 편의점에서 흰디 젤리 상품까지 출시하며 협업의 폭을 넓히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힐링툰은 흰디가 고객들에게 행복이라는 메시지를 더 진정성 있게 전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으로 흰디 콘텐츠의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gyuri@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