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봄을 맞아 ‘먹잘알’ 연예인 이영자가 유튜브에서 공개한 요리 레시피가 화제다.

샘표의 요리에센스 ‘연두’와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을 사용해 간편하게 만든 봄동 겉절이와 비빔밥이 입소문을 타면서 관련 상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 이영자가 반한 ‘연두’의 자연 감칠맛

이영자는 지난달 24일 유튜브 채널에서 봄동 겉절이와 솥밥, 봄나물 비빔밥을 선보이며 샘표의 ‘연두’를 극찬했다.

유채, 쑥, 냉이 등 봄나물을 무칠 때 연두 하나만으로도 간이 딱 맞고 고급스러운 맛을 낼 수 있다고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연두는 100% 순식물성 제품으로 콩 발효에서 얻은 감칠맛에 8가지 야채 우린 물을 더해 자연스러운 풍미를 살리는 것이 특징이다.

◇ ‘연두’와 ‘새미네부엌’ 세트, 파격가에 만난다!

샘표는 이영자의 방송을 기념해 13일까지 ‘연두 순’과 ‘연두 진’을 이마트에서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또한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는 ‘연두순X새미네부엌 김치양념 세트’를 9,900원에 선보여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은 양파, 마늘, 액젓 등이 황금 비율로 혼합돼 있어 제철 채소와 고춧가루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겉절이를 만들 수 있다.

◇ ‘먹잘알’ 이영자 효과… 구매 인증 후기로 폭주

이영자의 유튜브 영상 직후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는 ‘이영자 유튜브 보고 샀다’는 구매 인증 후기가 잇따르고 있다.

샘표 관계자는 “제철 재료를 가장 신선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연두와 새미네부엌을 추천한다”며 “연두 특유의 자연 감칠맛으로 봄의 건강함이 가득 담긴 제철 나물을 더욱 맛있게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