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춘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춘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강익)와 춘천시는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컨설팅과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ESG 경영을 선도하는 사회적 경제기업을 지원하여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지역 사회에 ESG 경영 모델을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센터는 두 가지 주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첫째, ‘사회적경제 ESG 경영 컨설팅’ 사업은 기업별 맞춤형 ESG 전략을 수립하고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ESG 경영을 체계적으로 도입하고, 외부 기관과의 협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해당 컨설팅을 신청한 기업은 ESG 우수 실천 기업 활성화 지원사업 심사 시 가점(5점)을 부여받는다.

둘째, ‘2025 ESG 우수 실천 기업 활성화 지원사업’은 춘천시에 소재한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ESG 경영 실천을 촉진하는 재정 지원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기업은 사업 활성화, 시설 장비 개선, 자율 제안 분야에서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총사업비는 1억 원이며, 기업당 총 사업비의 10% 이상을 자부담해야 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3월 17일부터 공고되었으며, 신청 접수는 4월 4일까지 진행된다. ESG 경영 컨설팅은 이메일(center@ccse.kr)로 신청하며, 활성화 지원사업은 센터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춘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관계자는 “사회적경제기업이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ESG 경영 선도 기업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춘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033-910-0203)로 문의하면 된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