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블랙핑크의 로제가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에 오르며 화려한 솔로 데뷔를 알렸다.

로제의 첫 솔로곡인 ‘On The Ground(온 더 그라운드)’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11주차 집계 기간 (3월 7일 ~3월 13일) 동안 4,898만 뷰를 기록하며, 데뷔와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로제의 신곡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는 공개 4시간 15분만에 1천 만 뷰를 돌파했고, 단 8시간 만에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를 확정지었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24시간 동안 3,900만 뷰를 기록하며, 케이팝 솔로 여가수 사상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이어 “발매 36시간 만에 5천만 뷰를 넘어서는 케이팝 최강자 다운 성적”이라고 밝혔다.

로제 컴백 이후 기존 블랙핑크 뮤직비디오들의 주간 조회수 역시 소폭 상승해 총 5곡이 주간 케이팝 레이더 TOP10에 랭크됐다. 이 가운데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증가량은 전주 대비 약 34만뷰 더 상승하며, 지난 13일 8억뷰 돌파에 성공했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1,759만 뷰)를 비롯해 싸이의 ‘강남스타일’(878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731만 뷰),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킬 디스 러브)’(724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714만 뷰), 아이콘의 ‘왜왜왜’(604만 뷰), 블랙핑크의 ‘붐바야’(602만 뷰), 블랙핑크의 Lovesick Girls(러브식 걸즈)’(572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케이팝의 급성장에 따라 팬덤의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오픈한 팬덤 데이터 전문 서비스다. 현재 한국 아티스트 570개 팀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팔로워, 팬카페 회원수 등의 변화량을 그래프와 차트 형태로 웹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2020 #KpopTwitter 월드 맵’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blip)’을 출시해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스페이스오디티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