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목포=조광태 기자] 전남 목포시가 2021년 양성평등 주간(9. 1~ 7)을 맞아 생활 속 성평등을 실현하고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범시민적 관심을 제고하고자 ‘목포시 양성평등 문화확산 영상(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양성평등, 너와 나 행복의 중심이 되다’라는 주제로 ▲일상생활 속 성차별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양성평등을 소재로 한 내용 ▲우리 가족, 학교, 직장내 양성평등 실천 사례 ▲여성과 남성을 구분짓는 무의식적 편견을 없애는 내용 등과 관련된 순수 창작 동영상을 공모한다.
양성평등에 관심있는 전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기간은 7월 19일부터 8월 19일까지이다. 응모자는 출품작(1~3분 이내 동영상 파일)과 함께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목포시는 주제적합성, 기획우수성, 활용도, 작품완성도 등 심사 기준에 따라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을 선발한다.
총상금은 500만원이며 오는 9월 8일 개최 예정인 양성평등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성평등에 대한 인식 격차를 해소함으로써 상호 존중과 배려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계기가 될 UCC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목포시 여성가족과로 문의하거나, 목포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