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신이앤씨 김유신 대표
유신이앤씨 김유신 대표

[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지반 침하 사고, 지진 피해를 방지할 목적으로 건축·토목 공사 시 전문가 기술 자문을 통한 지반 안전성 평가가 이뤄지고 있다.

유신이앤씨는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노하우를 보유한 토목 시공 및 컨설팅 전문 기업이다. 말뚝 머리에 하중을 가해 하중과 변위량의 관계를 구하고 지지력을 확인하는 말뚝재하시험, 파일 기초 컨설팅에 관한 특허 기술을 갖고 있다. 지반 조사 보고서를 바탕으로 지반 분석 컨설팅, 지반 보강, 구조 설계 기준 적용 적합성 등 건축·토목 공사에 필요하고 건축물이 안전하게 유지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창출하면서 건축주나 발주처에서 원하는 건축물을 짓기 위해 VE(Value Engineering, 경제성 검토)를 진행하고 최적의 맞춤 설계와 특수 자재를 적용해 공사비 절감, 공기 단축, 시공 품질 향상을 실현하고 있다.

2022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유신이앤씨는 기초 지반 컨설팅을 일반·고급·심화 단계로 세분화하고 지반 특성, 공사 규모, 클라이언트의 예산 등에 맞춰 시공 단계별로 현실적인 컨설팅을 제시한다. 뿐만 아니라 파일 기초 공사 시 설계 단계부터 말뚝 시공이 완료될 때까지 모든 공정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파일 컨설팅 관련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그동안 수행한 민간·공공 토목공사를 통해 우수한 시공력을 인정받으며 브랜드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였고 업계 선도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김유신 대표는 “건축물의 안전성과 안정성을 담보할 수 있는 혁신 공법과 차별화된 컨설팅 기법 개발에 총력을 쏟고 있다. 토질·기초 기술 분야에서 보다 정확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지반 조사의 정확도를 증진할 수 있는 고도화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토목 사관학교를 설립하겠다”고 말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