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광군청사 전경
영광군청사 전경

[스포츠서울|영광=조광태 기자] 전남 영광군은 관내 실업자 및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직업훈련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고 자활기반 확충과 취업능력을 높이기 위해 ‘2022년 지역실업자 직업훈련’교육생을 7월 27일부터 8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훈련과정은‘요양보호사’직업훈련으로 2016년부터 관내 실업자 및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해 왔으며 고령화 사회를 맞아 장기요양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갈수록 인기가 더해가고 있다.

이번 교육은 취업이 절실한 중장년층의 실업문제를 해결하고 요양보호기관 및 재가요양 보호 등 취업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취업취약계층 30명을 선발하고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에 소요되는 교육비 전액을 지원한다.

선발대상은 실업자 및 취업취약계층을 원칙으로 하되, 취업 의지가 높은 교육생을 우선 선발한다.

훈련기간은 전문훈련기관인 청람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 2022. 8. 16. ~ 11월 3일까지 약 3개월 과정이며 요양보호사가 갖춰야 할 이론교육과 현장실습 등 총 240시간을 교육한다.

군 관계자는 “실업자 및 취업취약계층이 직업훈련을 통해 취업으로 더욱 연계되길 바란다”며 “꼭 필요한 분들이 자격취득과 취업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