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텍스

[스포츠서울 | 이웅희기자] 업무용 차량관리 통합 서비스 카택스는 주간 통계 리포트 기능을 새롭게 업데이트 제공한다.

카택스는 차량의 운행 내역을 데이터로 기록해 이를 바탕으로 국세청 운행일지 양식 변환, 유류비 및 연비 정산, 사내 업무용 차량 예약, 차량관제 등 업무용 차량 관리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반 서비스로, 사내 업무용 차량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PC웹 관리자 페이지까지 제공하고 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이번 주간 통계 리포트 기능은 카택스가 보유한 15억km의 방대한 주행 데이터를 재가공하여 기업 업무용 차량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통계 리포트 PC웹 관리자 페이지에 새롭게 추가 됐다. 자사 업무용 차량의 ▲총 운행 횟수 ▲총 운행 시간 ▲총 운행거리 ▲일일 운행일지 작성자 ▲지출현황 ▲유가동향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사 업무용 차량의 일일 및 주간 운행 패턴을 상세히 파악할 수 있도록 1회 운행시간, 1회 운행 거리를 최고·최저·평균 단위로 제공하며 가장 많이 도착한 목적지는 지도를 활용해 확인할 수 있다.

주간 통계 리포트는 관리자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편의성 향상을 위해 매주 월요일 카택스 서버에 등록된 관리자 이메일 주소로 발송된다.

특히 업무용 차량의 운행 관련 데이터뿐만 아니라 주간 지출 현황과 보험 만료 예정 차량, 정기 검사 기간이 도래한 차량, 정비 내역 등 카택스에 등록한 업무용 차량의 상세 데이터를 언제든지 일괄적으로 볼 수 있게해 이용자 편의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택스 안재희 대표는 “카택스의 업무용 차량 빅데이터는 업무용 차량에 발생하는 비용과 운행 비율 및 시간 등을 예측할 수 있는 유용한 자료로 경영 및 운영관리에도 도움 되는 유용한 통계이다.“라며 ”이번 신규 주간 통계 리포트 신규 기능을 통해 보다 직관적인 기업의 업무용 차량 운행 현황 및 정비, 지출 현황 등을 보고 예측 할 수 있게 되어 이용 기업의 차량관리에 도움이 될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