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장강훈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KSPO)이 국제 스포츠 무대에서 활약할 인재 양성을 위해 ‘2023년 국제스포츠인재 양성사업’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외국어 집중(초급), 직무 집중(중급), 직무 고급(고급) 총 3개 과정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외국어 집중’과정은 외국어 초급자를 대상으로 영어, 직무 및 채용 역량 교육을 제공하고, 올해부터는 선수 또는 선수 경력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초 영어반을 별도로 신설했다.
‘직무 집중’과정은 외국어 중급자 이상을 대상으로 국제무대 실무에 초점을 맞춘 전문 직무역량 강화 교육이다. ‘직무 고급’과정은 국제경기연맹(IF) 및 아시아경기연맹(AF) 등의 소속으로 활동한 전·현직 임원 중 대한체육회 회원종목단체의 추천을 받은 자를 대상으로 국제기구 진출을 위한 경력개발 집중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과정별 우수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일대 일 영어교육, 국내·외 스포츠기구 현장실습 기회 부여 등의 특전을 준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모집 내용의 확인은 ‘K스포에듀’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공단 조현재 이사장은 “우리나라는 국제 스포츠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역량을 가지고 있다. 공단은 보다 많은 스포츠 인재들이 국제기구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zzang@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