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023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 특별전시프로그램으로 국립중앙과학관 후원
「울릉도·독도 생태 사진전」개최
전시기간 : 2023. 10. 6. ~ 10. 8. (3일간) / 삼척문화예술회관 제1·2전시실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삼척시는 이사부 장군의 정신을 기리고 동해바다를 수호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된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의 특별전시 프로그램으로 국립중앙과학관의 ‘울릉도·독도 생태 사진전’을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삼척문화예술회관 제1·2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립중앙과학관의 「울릉도·독도 생태 사진전」은 제14회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를 기념하여 삼척시와 국립중앙과학관 간 협약으로 특별히 열리는 것으로, 평소 시민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울릉도와 독도의 아름답고 풍요로운 자연환경과 고유한 생태환경을 담고 있는 사진 60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울릉도·독도 그 주변 해양에서 서식하는 다양한 동·식물 이외에도 특유의 화산암류 지질과 주상절리 지형에 관한 사진 등이 전시되어 울릉도와 독도의 생물 다양성 보존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울릉도·독도가 가진 독특한 생물자원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이 확대되어, 동해를 소중히 생각하는 마음과 함께 동해 수호의 대표적 해양역사 인물인 이사부장군에 대한 관심도 함께 자라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울릉도·독도 생태 사진전 관람료는 무료이며, 전시기간은 「2023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 개최기간인 10월 6일(금)부터 10월 8일(일)까지 3일간, 매일 오전 10시~오후 6시 사이에 관람할 수 있다.
acdcok@hanmail.net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