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아이디병원은 지난 9월 한 달 남자 코 성형 환자 수가 지난해 같은달 대비 18% 늘었다고 2일 밝혔다. 남자성형센터를 강화하면서 자연스레 남성 환자의 유입도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최근 남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코 모양은 선과 각을 강조하는 ‘직선각 코’다. 남성의 경우 여성과 달리 눈썹뼈가 발달한 것이 특징인데, 직선각 코의 경우 눈썹뼈부터 날렵하고 오뚝한 콧대 라인을 완성하기 위해 콧대 시작각을 150도로 잡는다. 곡선 라인을 살리는 여성과 달리, 남성의 경우 콧대각 70도를 설정해 시원하고 곧게 뻗은 직선 라인을 완성한다.

아울러 이상적인 옆모습을 완성하기 위해 비순각을 90도로 설정하고 콧대와 콧볼의 비율을 10대7로 유지해 날카로운 코끝을 완성한다.

코의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올인원 기능 코성형을 병행할 수도 있다. 올인원 기능 코성형은 비후성 비염, 비중격 만곡증, 비밸브 협착증, 코뼈골절 등의 질환과 모양을 동시에 개선하는 수술이다.

아이디병원 관계자는 “미용 목적의 직선각 코성형과 기능 개선 목적의 올인원 기능 코성형을 동시 진행 가능하다”며 “코 모양을 한 번에 개선하는 ‘직선각 올인원 코성형’을 찾는 환자가 늘고있다”고 말했다.

올인원 기능 코성형은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질환을 개선하고 성형외과 전문의가 미용적인 부분을 개선하는 협진 시스템으로 이뤄진다. 아울러 실비보험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질환으로 분류되는 항목에 관해서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다.

아이디병원 관계자는 “아이디병원은 코 수술 관련 실비보험 특화팀 밀착 케어를 진행하고 있다”며 “기능코성형의 경우 협진이 가능한 병원급 의료기관임을 확인하는 것이 필수”라고 설명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