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 최우수단지 ‘서원주코아루아너스’아파트 현판제막행사 실시

공동주택 시설보수지원사업 최우선 지원 및 향후 3년간 가산점 부여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 원주시는 문막읍 ‘서원주코아루아너스’아파트와 반곡동 ‘푸른숨휴브레스’ 아파트를 ‘아름답고 살기 좋은 우리 아파트’ 최우수 및 우수단지로 선정했다.

‘아름답고 살기 좋은 우리 아파트’ 선정 사업은 약 70% 시민들이 생활하고 있는 공동 주택 관리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개선하고 입주민의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총 7개 단지가 지원했다.

원주시는 공동주택 관리예산, 교육, 시설 운영, 안전에 대한 서류 평가와 함께 단지 입주민의 소통 정도를 정량적으로 평가했다.

이어, 경관관리와 우수사례를 현장 조사를 통해 확인하고 ‘원주시 공동주택관리지원심의위원회’심의를 통하여 ‘아름답고 살기 좋은 우리 아파트’를 최종 선정했다.

문막읍에 있는 ‘서원주코아루아너스’아파트는 주민화합 행사 등 입주민 간 소통·상생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공동체 활성화 부분에서 만점을 받아 최우수단지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입상 단지는 공동주택 시설보수지원사업에 최우선 지원되며 향후 3년간 선정 가점을 부여하는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최우수단지로 선정된 ‘서원주코아루아너스’아파트는 내년 국토교통부 모범관리단지 선정사업에 추천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오는 29일 ‘아름답고 살기 좋은 우리 아파트’ 최우수 및 우수단지 현판 제막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종현 주택과장은 “이번에 모범관리단지로 선정된 두 아파트 사례를 통해 공동주택에 소통하고 화합하는 건전한 공동체 문화가 더욱 퍼져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