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횡성읍주민자치회(회장 권용준)는 11월 18일 오후 1시 횡성문화예술회관에서 ‘2023년도 횡성읍 주민자치 발표회’를 개최했다.

횡성읍 주민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 낸 해당 발표회는 ‘새로운 도전과 배움의 행복이 있는 곳!’이라는 주제로 주민자치에 평생학습의 의미를 더해 그 막을 올렸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스마트폰 활용법 교실에서 마련한 캘리그래피 영상 시연을 시작으로 음악 난타, 댄스스포츠, 한국전통무용, 하모니카, 민요, 오카리나, 우리춤 체조, 행복한 바느질, 라인댄스 등 일 년 동안 기량을 갈고닦은 10개 프로그램 수강생 125명이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한편 횡성문화예술회관 1층 전시실에서는 한문 서예, 사군자, 미술 드로잉, 핸드페인팅, 야생화 자수, 몸 펴기 생활 운동의 수강생들이 출품한 작품도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권용준 주민자치회장은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주민자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발표회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준 수강생들을 보면서 일 년 동안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에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전재도 읍장은 “주민자치회와 강사, 수강생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횡성읍 주민들이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었으며, 내년에도 주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