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강원 청소년자원봉사 및 우수활동대회 시상식

삼척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 ‘영앤리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수상

사진|삼척시청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삼척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 ‘영앤리치’가 지난 11월 17일 원주 호텔인터불고에서 열린 ‘2023년 강원 청소년자원봉사 및 우수활동대회’ 시상식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와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한 ‘2023년 강원 청소년자원봉사 및 우수활동대회’는 지역사회와 공공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우수 청소년과 지도자를 선발하고 도내 청소년자원봉사 및 활동 우수사례 보급을 위하여 개최되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한 삼척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 ‘영앤리치’는 10대 부자를 의미하며, 청소년 창업 활동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발굴하는 동아리로 삼척중학교, 청아중학교, 삼일중학교 학생 10명으로 구성되었다.

사진|삼척시청

‘영앤리치’는 모의 기업 조직 운영을 통해 경영의 전 과정을 이해하여 올바른 사업가로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아리로, 지역 내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모기 퇴치제와 천연 비누를 제작하여 청소년 행사나 프리마켓에서 판매하며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삼척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동아리를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