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5일 원주 오키드 호텔,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포상제 포상식

삼척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포상제 우수운영기관으로 선정

삼척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 3명 은장, 6명 동장 포상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삼척시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1월 25일 원주 오키드 호텔에서 진행된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포상제 포상식에서 청소년포상제 우수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개최한 이번 포상식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및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포상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 신체단련, 자기개발, 탐험활동 등 자기 주도적인 활동을 통해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며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삼척시청소년수련관은 올해 은장 프로그램 5명, 동장 프로그램 8명 등 13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집중형(캠프형) 진로개발 활동인 ‘동사형 꿈’ 찾기 진로캠프 등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성취 목표를 달성하며 자기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와 더불어 삼척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 3명이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은장에서, 6명이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동장에서 포상을 받았다.

삼척시 관계자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성과 책임의식을 형성하고, 자신의 도전 정신과 잠재적 능력을 개발하는 것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