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되는 자원봉사, 도-시군 자원봉사센터 모여라!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11월 30일(목), 13시 30분부터 삼척문화예술회관에서 도내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를 마무리 하는 「2023 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자대회」 를 개최한다.
이날 대회에는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권혁열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장, 박상수 삼척시장, 정정순 삼척시의회 의장, 박광구 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을 비롯한 도내 18개 시군 자원봉사자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평소 이웃과 지역사회에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재난재해 피해 극복에 기여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이 날 시상식에서는 도지사 표창, 도의회의장 표창, 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 등 ‘2023년 자원봉사 유공’ 수상자로 선정된 234명(단체 포함) 가운데 68명이 대표로 수상한다.
자원봉사 유공 수상 대상자 234명에는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자원봉사자와 여러 단체 외에도 ‘2023년 우수봉사자 명장(자원봉사 누적 10,000시간 이상) 11명’, ‘2023년 시군 자원봉사활성화 추진 실적 평가’에 따른 우수 지자체, 우수 자원봉사센터가 포함됐다.
김진태 도지사는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 등 국제행사의 성공개최에 기여해 주신 자랑스러운 강원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자원봉사가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광구 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우리 자원봉사센터는 시대적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나가며, 자원봉사 중심의 강원특별자치시대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