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KT가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 5기 교육생을 다음달 18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AI 서비스 개발자를 양성하는 ‘AI 개발자 트랙’ 과정과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내는 컨설턴트를 양성하는 ‘DX 컨설턴트 트랙’ 과정이다.
모집 대상은 1989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34세 이하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2024년 8월 졸업 예정자다. 최종 선발된 5기 교육생들은 내년 2월 중순부터 6개월간의 교육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에이블스쿨은 KT가 정부와 함께 기업 실무형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AI/DX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의 일자리와 연계해 국가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생들이 전용 온라인 교육 및 실습 플랫폼 에이블에듀(AIVLE-EDU)를 통해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환경과 조건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장은 서울과 분당 등 수도권을 비롯한 대전과 광주, 대구, 부산 등에 마련돼있다. 교육은 전액 무상으로 제공되며, KT의 현직 전문가들이 학습 방법 외에도 실무 현장에서 일하는 방식까지 직접 지도한다.
또 교육생에게 AI 실무 역량을 검정하는 AI 능력시험 ‘AICE’ 취득 기회를 부여하고, 다양한 학습 이벤트와 프로젝트를 통한 수상 기회 등 교육생들이 구직 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지원 방안도 다각도로 마련돼 있다.
한편 KT는 이달 29일과 다음달 5일 에이블스쿨 5기 모집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관련 내용과 모집 요강 및 교육 커리큘럼 등의 자세한 사항은 KT 에이블스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
0